단해 로고

TBI 카달로그 다운로드

닫기
대단해마켓바로가기

업무활동지침/윤리패러다임

축적된 기술과 창조정신으로 미래가치 창조의 주역이 되겠습니다

업무활동지침

1

우리의 사훈인 창조, 판단, 행동을 항상 되새기며 사원 각자가 신뢰, 정직, 성실한 노력으로 스스로 회사에 공헌함을 자부하고 회사의 명성과 명예를 드높이는데 기여한다.

2

사회인으로서 자율적 바탕위에 제반 사회의 규범을 준수하고 합리적이고 정정당당한 수단으로 회사이익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여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사원 가족의 이익뿐만 아니라 나아가 공공의 이익에 이바지 된다는 신념을 갖는다.

3

단정한 몸가짐과 주변의 정리정돈을 깨끗이 하는 만큼 우리의 신뢰도가 높이 평가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각자가 취급하는 상품뿐만 아니라 모든일에 자기 자신의 부가가치도 높이는데 노력해야한다.

4

사원은 항상 자기업무에 있어 반성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며 한번 실수로서 불행과 손해를 초래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므로 문제발생 이전에 업무를 명석하게 처리하고 만일 문제가 발생 시 문제들은 항상 해결의 실마리가 내포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신속히 대처해야 한다.

5

사원은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.

  • 가.사원은 맡은바 본연의 업무에 전심 노력해야 한다.
  • 나.사적인 이익을 위하여 공표되지 않은 회사의 업무 사항을 대변하지 않는다.
  • 다.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상대와의 거래를 제한한다.
  • 라.업무수행에 있어 회사의 규정이나 사회규범을 위반해서까지 사익의 추구를 원치 않는다.
  • 마.정상경로 이외의 활동이나 이에 따른 여하한 혜택의 기대도 하지 않아야 한다.
  • 바.한번 정해진 지침이나 규정은 실천하여야 하며, 이를 바탕으로 각자의 책임업무의 수행을 관습화한다.

부서별 책임자는 이 지침의 수행을 매 분기별로 점검, 감독, 평가할 의무가 있음.

1981. 07. 01 제정

윤리경제 패러다임Ethics Economay Paradigm

1

자본주의 시장경제가 발달해오면서 그 역할도 컸지만 21세기 중반에 접어들면서 파생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해가는데 필요한 새로운 학문으로 여겨지는 분야이다.

2

대기업보다 중소기업, 중견기업 CEO들이 사업체의 크기에만 치중하지 말고 자기 흔적(그림자)을 올바르게 남기고자하는 CEO들이 걸어가야 할 방향이다. 다시 말하면 인간 이성(理性)의 권위에 의한 윤리를 초월하여 창조주의 계시와 권위 그리고 그 질서를 따르는 PARADIGM이다

3

자본주의 자유시장 경제의 틀 속에서 무엇이 하나님의(자연의) 질서에 대항하는 것이고 그것을 어기는 것인지를 또한 무엇이 인간들에게 해가 될지를 따져보면서 규율이나 법률존중의 인식 속에서 성장, 이윤, 분배 등 모든 과정이 선행(善行)에 있는 것인지 의행(義行)에 있는 것인지를 분별하고져하는 PARADIGM이다.

4

개념적인 도덕적 영역을 벗어나 최고선(最高善), 최고의(最高義)의 모습으로 이행(移行)하는 PARADIGM이다.

5

노동가치(육체, 지식, 정신)의 변화에 speedy 하게 서로가 공감(共感)하고 행동(行動)하는 새로운 경제 PARADIGM이다.

2012. 07. 24
회장 엄주섭